반응형

6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6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제6차 재난 지원금 총정리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제6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가 이제 정점에 다가서서 오미크론을 지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에 걸리기도 했고 직장인 및 자영업자분들도 2-3년간 매우 경제적으로 고통받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코로나에 대한 지원금도 줄어가는 상황이고 이럴 때일수록 정부의 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면 그야말로 가뭄에 단비 같은 상황이라 다들 관심이 많으실 텐데요. 최대한 현재까지의 진행 상황을 여러분들에게 자세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할 테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유익한 정보 챙겨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작년에 25만 원의 재난 지원을 받으셨죠? 일전에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재난지원금 명목으로 25만원이 지급됐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는 재난 지원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에 대한 방역 지원금, 돌봄 지원금, 프리랜서 지원금 등을 지원하고 있는데, 제6차 재난지원금이 언제 나올지 알아보겠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6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제6차 재난지원금 추진상황

사실 6차 재난지원금은 지난해 10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지원금 확대 요구로 시작됐고, 11월 민주당이 이를 공식화해 지급을 추진했던적이 있습니다. 현재 가장 어려움이 많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대상으로한 방역지원금의 지급이 완료됐고, 이 작업이 끝난 뒤 이재명 대선후보는 1인당 100만 원의 재난 지원금을 다시 한번 언급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25조원에서 30조 원의 추경예산을 설 전까지 전 국민에게 1인당 100만 원씩 지급해 달라고 요청했는데, 지금은 5월이 유력해 보입니다.

6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6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제6차 재난지원금 지급액

제6차 재난지원금의 정확한 액수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설 전까지 25조~30조 원 규모의 추경을 편성해서 전 국민에게 1인당 100만 원씩을 지급해 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구에 불과해 이 정도까지는 어려울 수 있다는 의견도 있고, 예산이 30조원 정도라면 국민 전체의 1인당 50만 원 정도가 예상된다고 합니다.

6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6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앞으로 추가경정예산 규모에 따라 50만~100만원의 재난지원금이 지급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금액은 발 빠르게 알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소상공인을 살리는 것이 주요 화두이기 때문에 소상공인을 살릴 수 있는 소비쿠폰 형태로 지급돼 소상공인의 매출로 연결시키게끔 하지않을까 생각해봅니다.

6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6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제6차 재난지원금 대상

정부는 최근 2년간 전국민을 대상으로는 2차례 재난지원금을 지급했습니다.

2020년엔 전국민에게 1인 30만 원, 2인 50만 원, 3인 75만 원, 4인 가족 10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했고 2021년에는 6월 기준 건강보험료 기준액 기준으로 전 국민의 83%에게 지원금을 지급했습니다.

그래서 더이상 논란의 여지가 없게끔,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1월 6일 언급한 것처럼 제6차 재난지원금은 전 국민에게 지급하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6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6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제6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제6차 재난 지원금의 신청 방법은 지난번의 재난지원금과 신청방법은 동일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번 재난지원기금을 온라인으로 신청해서 아주 빠르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 이번에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신청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재난지원금을 빠르고 간편한 방법으로 쉽게 받을 수 있는 정부 24나 지역화폐 같은 어플도 많으니 지원금이 결정되고 지침이 나오는 대로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될 거 같습니다.

6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6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전 국민 지급에 대한 가능성

대한민국의 20대 대통령은 윤석열 후보님이 당선됐는데 이재명 후보와 함께 이 두 분이 후보 시절부터 6차 재난지원기금 정책에 대해 굉장히 긍정적이었고 필요성도 느끼고 있었습니다. 또 선거운동 기간에는 국민들에게 이런 후보들에 대한 지지율을 높여야 하기 때문에 재난지원금이라는 정책은 매우 좋은 효과를 가져오고 있었습니다.

 

 

 

 

제6차 재난 지원금이나 보조금에 관한 정보는 정부가 제공하는 어플 및 사이트 정부 24에서 보조금 24를 참고하시면 확인이 빠르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링크를 제공해드릴 테니 참고해주시고 신청하실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바로가기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현재 여러 지방 자치 단체가 재난지원금을 추가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곧 예정인 구리시를 포함해 부산광역시, 경북 문경시, 전북 전주시, 전북 장수군, 전남 화순군, 강원 횡성군, 강원 증평군, 충북 옥천군 등이 대표적으로 재난지원금을 시행 중인데요. 이 외에도 여러 지역이 시행중인데 한번에 다 적을수 없어서 정리한 관련글을 링크 해두겠습니다. 링크에 있는 지역을 확인하시고 이 지역에 사신다면, 잊지 말고 참고하셔서 신청해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재난지원금을 시행중인 지방 자치 단체들 총정리

 

제 6차 재난 지원금 관련 지역별 지방자치단체 지원금 지급 관련 대상 지급 시기 총정리.

안녕하세요. 지금 전국에 많은 시, 도, 군의 도시들이 서민들인 직장인이나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을 위해서 보궐 선거를 앞두고 재난지원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아직 정부차원에서는 이야기가

jop2.pow14.com

6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6차 재난지원금 총정리

지원하는 다른 제도들

아직 6차 재난지원금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현재 직장인, 청년, 소상공인, 프리랜서 등 다양한 사각지대에 놓인 사람들을 위한 제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6차 지원금과 함께 각종 지원금에 대한 내용은 위에 올려드린 정부 24의 보조금 24에서 나에게 맞는 보조금이나 혜택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정부 보조금 노인취업지원금, 청년특별채용지원금, 청년구직비지원제도, 내일배움카드, 근로장려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프리랜서 긴급고용안정자금 등 여러 제도가 있으니 한 번쯤 둘러보시고 알아보시면 도움되실 테니 참고 바랍니다.

 

그밖에도 2022년 달라지는 근로 장려금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정리한 글을 링크해두겠습니다.

 

2022년 5월 달라지는 근로장려금 총정리

 

[근로장려금] 22년 기준 5월부터 새롭게 바뀝니다. 신청방법, 자격요건, 지급일자 총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기준으로 5월부터 바뀌는 근로장려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2022년 부터는 근로장려금 지급과 관련하여 개정되는 내용이 있습니다. 물론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jop1.pow14.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