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짜 마지막이 며칠도 채 안 남은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루려고 합니다. 

 

현재도 코로나 확진자 수가 아직은 5만명대에 머물고 있는데요.

오미크론을 지나면서 코로나 19 감염병이 5월 23일부터 2급으로 하향조치됩니다.

그로 인해서 자가격리도 그동안에는 의무적이었지만 권고사항으로 의무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에는 의무적으로 격리를 해야 해서 일을 못하고 먹고 치료하는 치료비와 함께 생활지원금을 나라에서 지원했었지만 권고 사항이 되면서 5월 23일부터는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이 중단됩니다. 시간이 많지 않으니 서두르세요!!

 

▶5월 22일까지 코로나 확진 후 격리 해제가 된 신청자 1인당 10만 원의 지원금 제공

▶5월 23일부터 지급 중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지금부터 생활 지원금과 신청방법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중단

▶ 코로나19 감염병 등급 조정과 거리두기 해체로 인해서 5월 23일부터 자가격리가 기존에 의무적으로 해야 하던 것에서 격리 권고로 바뀌게 됩니다. 따라서 이에 따른 검사비, 치료비,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지원금도 5월 23일부터는 지급이 중단됩니다.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끝까지 신청방법을 숙지하시어 빠르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 생활 지원금은?

▶ 코로나 확진된 사람들에게 정부에서 경제적으로 지원을 해주는 제도로써 자가격리 및 입원 치료를 함에 따라 생계가 곤란해지는 사람들에게 주는 일종의 위로금 같은 형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로나 생활 지원금의 종류는?

▶ 코로나 생활 지원금 : 코로나에 확진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프리랜서, 직장인, 일반인, 자영업자 등 격리기간에 상관없이 정해진 금액으로 지급이 가능합니다.

 

▶ 유급휴가 지원금 : 회사에 고용되어 일하는 직장인들이 신청하는 지원금으로 격리기간만큼 일일 생활비를 계산하여 지급하는 형식입니다.

 

※ 회사에 고용되어 일하는 회사원의 경우, 생활지원금보다는 유급휴가비용을 신청하시는 게 유리합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코로나 생활 지원금 금액은?

코로나 생활지원금 : 7일 격리 기준 1세대에 1명이 확진일 경우 10만 원, 2명 이상 확진돼서 격리하였을 경우 15만 원이 최대입니다.

 

유급 휴가비(일 상한액) : 45,000원

 

※ 2022년 03월 16일 개편 

▶2022년 3월 16일 이전일 경우에는 생활 지원비가 244,000원 / 유급 휴가비 상한선 73000원이었습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 신청 방법은?

▶ 기간 : 원래는 격리 해제일 이후 3개월 이내 신청 가능하지만 현재로써는 2022년 5월 22일까지만 신청 가능합니다.

 

 장소 : 거주하시는 주소지 관할 읍면동의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요서류 :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서, 신청인 명의 통장사본, 신분증, 등본, 자가격리 해제 통지서(문자), 유급휴가 미지급 확인서 등이 필요합니다. 

※ 행정 복지센터 홈페이지에 신청서 있습니다.

 

▶신청방법 : 행정복지센터 내방 접수, 우편, 메일, 팩스 등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거리두기가 완화되어 가족 중 한 명이 확진되면 다른 가족들은 수동 감시자라 신청이 어렵고 확진자 본인만 신청 및 수령이 가능하지만 혹시라도 대리인이 있어서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에는 신청인과 대리인의 신분증이 모두 필요합니다.

 

혹시라도 아직 신청하지 않은 분들은 한시라도 빨리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 지원금을 수령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글이 유익했다면 구독 한 번씩 해주세요. 새로운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 글이 이 글을 보시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도움되길 바라며 함께 보면 유용한 글을 같이 링크해드리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자동차 환급금 조회

 

자동차 환급금 조회 및 신청[지역 개발 채권 미 환급금] 총 정리.

자동차 구입 후 5년이 지났다면 자동차 채권 미 환급금을 꼭 돌려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채권 미 환금급 또는 지역개발채권 미 환급금 일제 상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행

pow14.com

제6차 재난 지원금

 

제 6차 재난 지원금 22년 05월 13일자 최종 정리 (지급 대상, 지급 금액,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발 빠르게 소식을 정리해서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노력하는 블로거 직장인입니다. 오늘은 모든 분들이 기다리시고 고대하시던 재난지원금 관련해서 최신화된 소식을 알려드

pow14.com

기름값 절감하는 꿀팁

 

기름 값 아끼는 꿀 팁 어플리케이션 소개(feat.오피넷)

안녕하세요. 부지런한 직장인입니다. 여기저기서 치솟는 물가 때문에 다들 힘드시죠? 특히나 기름값이 전년도에 비해 많이 높아졌습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2020년도 4월쯤 거리두기 할 때 휘발

pow14.com

전자민원발급 서비스

 

카카오톡만 있으면 주민 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각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전자 민원 발

안녕하세요 우리는 갈수록 스마트하고 편한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만 있으면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각종 증명서 발급이 가능한 방법을 소개해드

jop1.pow14.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