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지런한 직장인입니다. 여기저기서 치솟는 물가 때문에 다들 힘드시죠?
특히나 기름값이 전년도에 비해 많이 높아졌습니다.

 

●어플 : 오피넷(한국석유공사)

●기능 : 유가비교, 지역별 가장 저렴한 주유소(알뜰 주유소 포함), 요소수 주유소 확인 가능, 오늘의 유가 확인 등

●장점 : 비교어플은 많지만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석유공사가 관리해서 민간 어플보다 믿을수 있고 정확하다. 유가 정보 한눈에 확인가능. 회원가입을 안해도 되고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단점 : 대체할수 있는 민간 기업 어플도 많고 티맵도 유가 파악이나 비교는 가능하긴하다.(단, 티맵도 가끔 정보가 없는 주유소도 있다.) 네비 어플과 유가 어플을 따로 써야하는 불편함.  

제가 기억하기로는 2020년도 4월쯤 거리두기 할 때 휘발유 가격이 리터당 1100원 때였던 걸로 기억하는데요. 불과 2년 만에 적게는 1800원대에서 많게는 2000원이 넘게 올랐네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이런 시기에 적합한 좋은 정보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오피넷 첫 화면과 사용설명 화면

저는 오늘 기름값을 아낄 수 있는 주유소 가격 비교 앱 '오피넷'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요즘 기름값이 올라서 부담스러운데 더 내려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주유 전에 꼭
다운로드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오피넷은 민간 기업이 운영하는 어플이 아닌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귀중한 정보 사이트이기 때문에
저렴한 주유소를 찾을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진에 보시는건 OPINET의 초기 화면입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하지 않고 앱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소수 판매 주유소까지 전부 확인 가능합니다.
먼저 내주변 주유소를 한번 검색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휘발유 차라서 휘발유 가격을 알아봤습니다.

오피넷 내주변 주유소

우리 집에서 3km 이내에는 이런 곳이 몇 군데 있는지 가격은 얼마인지 다 나옵니다.
근처에 제가 항상 가는 곳이 있는데 이름이 생소해서 저번에 카드 결제 금액을 확인했는데
앱에 나와 있는 이름과 결제 리스트의 이름이 다릅니다. 필요에 따라 거리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주유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역과 유종을 선택하고 주유소를 검색하면 주유소와 주유소 가격이 나와 저렴한 주유소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휘발유 가격에 큰 차이가 없다면 가까운 주유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하면 배꼽이 배보다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오늘의 유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피넷 오늘의 유가 지역별 저렴한 주유소를 한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오늘의 유가에서 지역별 탭을 누르면 검색한 지역의 가격별로 저렴한 상위 5개 주유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가별 전국 평균값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행하면서 기름값이 싸다고 느낀 적도 있었지만 역시 지역마다 그리고 주유소마다 차이가 많은 것 같습니다. 고속도로에서 주유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의 주유소가 싼 곳을 비교해서 주유하면 기름값을 아낄 수 있습니다. 여행이나 이동 시에도 잘 활용될 것 같습니다. 평소 다니던 주유소만 이용하다가 오피넷을 알게 되면서부터 기름값을 알아보고 조금 더 싼 주유소에서 주유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물가가 오를 때, 우리는 돈을 좀 절약해야 합니다. 가까운 주유소에서 가격을 비교해서 자동차 유지비를 한 푼이라도 절약해보시는 게 어떻습니까?
오늘은 어플 오피넷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제 글이 유익한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음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자동차 환급금 조회

 

자동차 환급금 조회 및 신청[지역 개발 채권 미 환급금] 총 정리.

자동차 구입 후 5년이 지났다면 자동차 채권 미 환급금을 꼭 돌려받으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채권 미 환금급 또는 지역개발채권 미 환급금 일제 상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행

pow14.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TistoryWhaleSkin3.4">